본문 바로가기

2017/057

170530 묵상노트 170530 묵상노트 ​ 디모데전서 6:3~10 누구든지 다른 교리를 가르치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건전한 말씀과 경건에 부합되는 교훈을 따르지 않으면, 그는 이미 교만해져서, 아무것도 알지 못하면서, 논쟁과 말다툼을 일삼는 병이 든 사람입니다. 그런데서 시기와 분쟁과 비방과 악한 의심이 생깁니다. 그리고 마음이 썩고, 진리를 잃어서, 경건을 이득의 수단으로 생각하는 사람 사이에 끊임 없는 알력이 생깁니다. 자족할 줄 아는 사람에게는, 경건은 큰 이득을 줍니다. 우리는 아무것도 세상에 가지고 오지 않았으므로, 아무것도 가지고 떠나갈 수 없습니다. 우리는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있으면, 그것으로 만족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부자가 되기를 원하는 사람은, 유혹과 올무와 여러가지 어리석고도 해로운 욕심에.. 2017. 5. 30.
170526 묵상노트 170526 묵상노트 디모데전서 5:1~8 ​나이가 많은 이를 나무라지 말고, 아버지를 대하듯이 권면하십시오. 젋은 남자는 형제를 대하듯이 권면하십시오. 나이가 많은 여자는 어머니를 대하듯이 권면하고, 젊은 여자는 자매를 대하듯이, 오로지 순결한 마음으로 권면하십시오. 참 과부인 과부를 존대하십시오. 어떤 과부에게 자녀들이나 손자들이 있으면, 그들은 먼저 자기네 가족에게 종교상의 의무를 행하는 것을 배워야 하고, 어버이에게 보답하는 것을 배워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원하시는 일입니다. 참 과부로서 의지할 데가 없는 이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고, 밤낮으로 끊임없이 간구와 기도를 드립니다. 향락에 빠져서 사는 과부는, 살아 있으나 죽은 것입니다. 그들에게 이런 것을 명령하여, 그들이 비난.. 2017. 5. 26.
170521, 서비스맨 170521 최근 뜻하지 않게 레스토랑에서 일을 하는 중에 있다. 건강을 회복하는 와중에 건강에 무리를 주지 않고 할 수 있는 일을 찾고 있었는데, 마침 공동체에서 운영하고 있는 레스토랑에서 함께 일할 사람을 구하고 있었다. 다른 일을 찾아볼까도 생각했지만, 공동체가 사람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었고, 새로운 사람들과 일하면서 받을 스트레스를 굳이 받지 않고 일할 수 있다는 생각도 들어서 같이 일을 하기로 결정했다. 얼마 전이었다. 그날 저녁은 매장 전체를 대여하기로 한 단체 예약 손님이 방문하기로 예정된 날이었다. 크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작지도 않은 매장이었기에 한꺼번에 여러 손님들이 몰려들 것이 부담스러웠다. 한꺼번에 다양한 요구가 쏟아질 것이 예상되었던 까닭이다. 출근을 하고 얼마 시간이 지나지 않아.. 2017. 5. 21.
170518 묵상노트 170518 묵상노트 디모데전서 1:1~11 우리의 구주이신 하나님과 우리의 소망이신 그리스도 예수의 명령으로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가 된 나 바울이, 믿음 안에서 나의 참 아들이 된 디모데에게 이 편지를 씁니다. 하나님 아버지와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께서 내려주시는 은혜와 자비와 평화가 그대에게 있기를 바랍니다. 내가 마케도니아로 떠날 때에, 그대에게 에베소에 머물러 있으라고 부탁하였습니다. 그것은, 그대가 거기에서 어떤 사람들로 하여금 다른 교리를 가르치지 못하도록 명령하고, 신화와 끝없는 족보 이야기에 정신을 팔지 못하도록 명령하려는 것입니다. 그러한 것들은 믿음 안에 세우신 하나님의 경륜을 이루기보다는, 도리어 쓸데없는 변론을 일으킬 뿐입니다. 이 명령의 목적은 깨끗한 마음과 선한 양심과 거짓 없는.. 2017. 5. 18.